기사 메일전송
신성훈 감독, 영화‘짜장면 고맙습니다’ 인도 영화제‘서 3개부문 수상 74관왕 쾌거
  • 김동국 국장
  • 등록 2023-08-30 18:48:02

기사수정

라이트컬처하우스 제공 신성훈 감독이 지난28일 인도에서 개최한 ’인도글로벌국제필름페스티벌‘ 에서 ‘베스트 숏필름상’ ‘베스트 감독상’ ‘베스트 스토리상’ 3개 부문을 수상했다. 현재 ‘짜장면 고맙습니다’ 로 74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뤄 냈다. 


인도는 장애인에 대한 복지가 잘되고 있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에 대한 평가 또한 남달랐을 것,


신성훈 감독 ‘이 작품으로 인해 어려움과 아픔이 많았다. 그러나 여전히 해외에서 큰 사랑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린다. 부족함 또한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 드린다. 함께 고생해주신 스텝분들과 배우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며 소감을 전했다.


신성훈 감독의 행보는 찬란하게 빛날 만큼 바쁘다. 최근 ‘미성년자들(Minors)’은 싱가포르에서 개최한 ‘싱가포르 국제 콩쿠르’에서 ‘베스트 드라마상’을 시작으로 인도에서 개최한 ‘컬트 배심원 영화 축제’에서 ‘베스트 드라마상’을 수상했고, 남미 아메리카 파나마에서 개최한 ‘파나마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베스트 웹 시리즈상’ 부문과 ‘베스트 디렉터상’을 수상했다. 


이어 일본에서 개최한 ‘키네코 국제 TV시리즈&영화제’에서 ‘베스트 웹 드라마’ 상을 수상하며 신성훈 감독과 박재선 감독의 작품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지난24일에는 리마 페루에서 개최한 ‘시리즈 웹 어워즈’ 에 참석해 영화 ‘신의선택’ 과 드라마 ‘미성년자들’ 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한편 신성훈 감독은 오는 11월23일~24일 이틀간 브라질에서 개최하는 제9회 ‘리오 웹페스트’ 에도  영화 ‘신의선택’ 이 초청돼서 11월20일에 브라질로 출국 한다.

펜소리뉴스 / 김동국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