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그 남자의 기억법’ 김동욱-문가영, 떨리는 첫 벚꽃 데이트까지!
  • 김승룡
  • 등록 2020-04-24 09:04:07
  • 수정 2020-04-24 09:09:38

기사수정
  • 어떤 순간이 와도 작별인사 하지 않기

<</strong>사진> MBC ‘그 남자의 기억법’‘그 남자의 기억법' 김동욱-문가영의 직진 찐 연애가 시청자들의 심장을 터질 듯 뛰게 만드는 동시에 마지막 1분 엔딩이 분위기를 급 반전시키며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들었다 놨다 뒤흔들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연출 오현종 이수현/극본 김윤주 윤지현/제작 초록뱀 미디어) 21-22회에서는 이정훈(김동욱 분)과 여하진(문가영 분)의 애정 행각이 쉴 틈 없이 펼쳐지며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심장을 마구 뛰게 했다. 무엇보다 마지막 1분 엔딩에서 분위기가 급 반전, 베일에 가려진 하진의 과거가 곧 공개될 것이 예고돼 심장을 쿵 내려앉게 만들었다. 

 

이날 진짜 연애를 시작한 정훈과 하진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광대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두 사람은 하진의 앵커 리딩 연습을 위해 만났다. 앵커 리딩 연습을 빌미로 데이트를 할 생각에 들뜬 하진과 달리 정훈은 웃음기 쏙 뺀 스파르타식 강의로 하진을 시무룩하게 했다. 뾰로통한 표정으로 투정을 부리는 하진과 그런 하진을 맞춰주고 칭찬해주며 앵커 연습을 도와주는 정훈의 모습이 설렘을 자아냈다. 

 

특히 하진은 사랑스러운 여자친구 면모로 보는 내내 미소를 유발했다. 자세 교정을 위해 정훈이 어깨를 잡자 “옷이 불편해서 그런지 자세가 안 나오는데, 어떻게 하는 거라고요?”라며 사심이 뻔히 드러나는 애교 섞인 물음을 던지는가 하면, 이번에는 드라마 상대 배역의 대사를 읽어달라며 귀여운 복수를 감행해 정훈을 미소 짓게 했다. 

 

무엇보다 이후 정훈이 정식 첫 데이트 신청을 해 환호성을 자아냈다. 하진은 “제가 하자는 대로 다 하기”라는 소원을 걸었다. 이후 꼭 가보고 싶은 데이트 코스가 있다던 하진은 벚꽃이 아름답게 핀 거리로 정훈을 이끌었다. 하진이 정훈을 스타일링을 변신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이내 사람들이 두 사람을 알아봤다. 하진이 돌아가자고 하자, 정훈은 되려 하진의 손을 더욱 꼭 잡았다. 이어 “보라고 하죠 뭐. 우리가 피할 이유 없잖아요”라고 말해 하진을 설레게 했다. 

 

동시에 두 사람의 사랑스런 데이트는 다가올 시련을 예감케 하며 긴장감을 자아냈다. 아직 하진은 과거의 기억이 돌아오지 않았고, 앞으로 정훈의 첫사랑이자 하진의 절친한 친구였던 서연(이주빈 분)의 비밀이 남아 있는 것. 아무것도 모르고 행복한 하진과 앞으로 다가올 시련을 예측하면서도 직진하는 정훈의 모습이 슬픔을 유발했다. 정훈은 하진에게 “어떤 순간이 와도 작별 인사 하지 않기. 그게 내 소원이에요”라고 전해 보는 이들을 짠하게 만들었다. 과연 하진이 모든 비밀을 알게 된 이후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떤 변화를 겪게 될지 벌써부터 마음을 졸이게 했다.

 

정훈은 하진에 관한 모든 것을 각오하고 있었다. “그것 때문에 하진씨를 멀리하고 싶지 않아. 기억이 돌아와서 힘들어지더라도 내가 옆에 있어주고 싶어. 변했으니까. 이젠 미리 겁먹고 숨지 않으려고”라며 단단해진 속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나 행복한 평화는 오래 가지 않았다. 방송 말미 엔딩에서 하진의 기억이 하나씩 오픈 되며 긴장감을 폭주시켰다. 하진은 선명해지는 서연에 대한 기억에 하경(김슬기 분)에게 ‘영이(서연 애칭)’가 누구인지 물었고, 동시에 태은(윤종훈 분)이 정훈에게 하진이 스스로 목숨을 버리려고 할 만큼 힘들었던 이유를 밝히며 ‘기억커플’ 정훈-하진에게 파란이 닥칠 것이 예고됐다.

 

이에 더해 태은의 아버지이자 정훈의 전 주치의였던 유성혁(김창완 분) 교수는 정훈이 하진과 만난다는 사실을 알고 “네가 어떻게 아무렇게 않게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어? 그건 아니지. 넌 그럴 수 없는 사람이잖아”라며 적대적인 반응으로 보여 과연 그의 속내가 무엇인지 관심을 증폭시켰다.  

 

방송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키 및 SNS에서는 “오늘 로코로코 너무 설렌다”, “이정훈 부럽다. 하진이가 여자친구라서. 너무 귀여워”, “오늘 회차 미쳤다. 로코였다가 막판에 또 휘몰아치네”, “너무 달달하고 좋다”, “정훈-하진 모두 직진만 있음. 그래서 너무 좋다고요”, “갓윤주 로코장인이다. 뉴스 스튜디오에서 너무 설레서 벌써 백만번 돌려봤어요” 등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MBC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은 매주 수목 밤 8시 55분에 방송한다.

펜소리뉴스 / 김승룡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