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비라이프, 중국 인민망 한국지사와 기사제휴 협약 체결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7-21 16:48:56

기사수정


▲ 인민일보 자회사인 인민망 한국지사와 소비라이프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은 저우위보 인민망 한국지사 대표(왼쪽), 조정환 소비라이프 대표가 서명하고 포괄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똑똑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중심의 정론지 소비라이프가 중국 인민일보 자회사인 인민망 한국지사와 기사제휴 등 포괄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19일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저우위보(周玉波) 인민망 한국지사 대표, 조정환 소비라이프 대표,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상임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소비라이프는 2007년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문제를 해결하는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의 자매지로서 창간되어 한국 최초의 소비자 전문지로서 월간 소비라이프Q와 인터넷신문 소비라이프를 발행하고 있다.

인민망(人民罔)은 중국 공산당 기관지로서 1945년 창간하여 중국 제1의 언론사인 인민일보의 자회사로 하루 3억8,000만명 이상 200여 국가의 네티즌에게 하루 평균 2만개 이상의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뉴스를 상호게재하고 기사를 공유하기로 하였고, 인민망은 소비라이프에서 발간하는 자매지 ‘소비라이프Q’에 중국소비자와 관련된 기사를 기고하기로 하였다. 또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여 한국과 중국의 소비자 권익증진과 보호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조정환 소비라이프 발행인은 “앞으로 인민망과의 협력을 통해 양국 소비자들의 힘을 모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비자문제를 해결하는 매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우위보 인민망 한국지사 대표는 “주한 중국 교민들 역시 한국의 소비자이며 이들의 문제나 고충 해결에 인민망과 소비라이프가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비라이프의 편집고문을 맡고 있는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상임대표는 “양국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와 국제 소비자문제 신속하게 소개할 수 있고, 상호 협력하여 양국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obiq.com


펜소리뉴스 / 편집국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