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문화재단, 서울디자인재단과 MOU 체결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7-21 16:14:14

기사수정


▲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와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이사가 협약서를 교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이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근)과 행복한 시민이 주인되는 품격 있는 문화 도시 서울을 구현하기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21일(금) 오전 11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 디자인나눔관에서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예술가의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시민의 문화 예술 체험 기회 증진 △협력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홍보와 마케팅 지원 등이다.

서울시 민관협력협의체 활동을 통한 성과인 이번 협약은 문화와 디자인이라는 두 기관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시너지 창출을 통한 문화도시 구현에 앞장서고자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서울문화재단은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하는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활용해 서울 시민과 관광객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윤이상 100주년 기념행사, 거리예술 시즌제 등 서울문화재단의 우수한 문화예술 공연과 거리예술 행사, 전시 등을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것을 비롯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중장기적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청년예술가와 디자이너 매칭, 커뮤니티 공간 제공 등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중장기 방안을 발전시키고 지속가능한 협력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와 디자인이 만났을 때 발생하는 놀라운 시너지를 발견할 것”이라며 “이러한 협력이 지속되면 서울 시민들이 문화로 행복해지고 품격 있고 생동감 넘치는 문화도시를 만드는 데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협약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펜소리뉴스 / 편집국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